Choa0의 소소한 유럽 여행기

[피란/맛집] 따뜻한 분위기부터 맛있는 요리까지 딱 내 취향! 프리 마리 Pri Mari 본문

유럽여행/슬로베니아

[피란/맛집] 따뜻한 분위기부터 맛있는 요리까지 딱 내 취향! 프리 마리 Pri Mari

Choa0 2019. 3. 13. 07:00

피란 Piran 에서 1박 2일 머무르면서

간단한 아침식사를 제외하고

제대로 식사를 한 식당은 2곳인데요.


그중 한 곳이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피랏 Pirat 이구요.

2019/03/06 - [유럽여행/슬로베니아] - [피란/맛집] 식전 빵부터 맛있었던 피란 맛집, 해산물 레스토랑 피랏 Pirat


오늘은 나머지 한 곳인 분위기 좋은 피란의 맛집,

프리 마리 Pri Mari 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프리 마리 Pri Mari 의 외관입니다.


입구 위에 자그마하게 적힌 식당 이름과

식당 양옆에 있는 작은 간판을 제외하면 

그렇게 눈에 띄지는 않는 외관입니다.


프리 마리 Pri Mari 의 내부입니다.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었어요!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채워진,

왠지 마음 따뜻해지는 분위기가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저와 제 마눌님이 앉았던 자리입니다.


오픈 하자마자 방문해서인지,

저희가 첫 손님이었어요.


종이로 된 테이블 매트에 그려진 일러스트도 예뻤습니다.^^


위쪽의 육지에는 피란의 명소들이,

아래쪽의 바다에는 프리 마리 Pri Mari 식당이 그려져있어요.


식당의 안쪽 벽 한편에는

프리 마리 Pri Mari 에 대한 기사 스크랩으로 가득합니다.

내용은 모르지만 맛집인 것 같죠?ㅎㅎ


● 식전 빵 kruh košarica : 1.00유로

 - 식전 빵은 따뜻하고 부드러웠고, 올리브오일도 맛있었어요.

   (그래도 빵은 피랏 Pirat 의 식전 빵이 더 맛있었네요.^^)

 - 무료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계산서에 1.00유로가 들어있더라구요.

   왠지 먹지 않더라도 계산에 포함될 것 같아요.^^;;;


● 속을 채운 오징어 구이 Polnjeni kalamari na žaru : 14.00유로

 - 정말 맛있습니다! 정말 강력 추천드려요!

 - 오징어 몸통 안에 햄과 모차렐라 치즈를 넣고 구운 요리입니다.

 - 올리브오일에 페스토, 마늘 등을 섞은 디핑 소스가

   가리비 껍데기에 담겨 같이 나옵니다.

 - 구운 감자는 보통이었어요. 구운 야채나 샐러드가 더 어울릴 듯 해요.


여기서 TMI 하나!

메뉴에 적혀있는 오징어 구이 요리의 이탈리아어 이름은

칼라마리 리피에니 Calamari ripieni 라고 합니다.

통오징어 안에 소를 채워 익힌 뒤에

토마토소스와 함께 먹는 이탈리아 요리의 한 종류라고 하네요.

이탈리아식 오징어순대라고 하면 될 것 같아요.^^


● 가리비 구이 Jakobovke na žaru : 7.50유로

 - 버터와 함께 구운 가리비로, 고소한 맛이 좋았습니다.

 - 맛있기는 한데, 양이 너무 적네요.


● 오징어 리소토 Rižota a sipo na črno : 8.50유로

 - 짜지 않고 간이 적당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 검은색의 음식은 사진 잘 찍기가 정말 어렵네요.ㅎㅎ


● 생맥주 (50cl) : 3.50유로 / 화이트 와인 (10cl) : 1.20유로

 - 둘 다 평범했어요.

 - 사진으로는 비슷해 보이지만 맥주가 훨씬 큽니다.


원래는 그냥 점심을 간단히 때우고 피란을 떠나려다

마지막 식사는 제대로 하고 싶어 방문한 곳이었는데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무런 기대 없이 가서 그런 것 같기도 해요.)


마눌님과 저 모두

여기 안왔으면 정말 후회할 뻔 했다고 얘기했어요.^^


피란에서 가 본 식당이 두 곳 밖에 되지 않고,

피랏 Pirat 도 좋은 식당이었지만,

제 개인의 취향으로는

프리 마리 Pri Mari 를 더 추천드립니다.


◆ Good

 - 맛있는 음식들 (특히 오징어 구이!)

 - 아기자기하고 따뜻한 분위기

▶ 영업시간 : [화~일] 12:00 ~ 16:00 & 18:00 ~ 22:00 / 월요일 휴무

▶ 위치 (주소) : Dantejeva ulica 17, 6300 Piran, Slovenia

▶ 홈페이지 : http://www.primari-piran.com/en/

▶ 구글 평점 : 4.5 / 리뷰 수 : 323개 ('19. 3.10 기준)

▶ 트립어드바이저 평점 : 4.0 / 리뷰 수 : 661개 ('19. 3.10 기준)

 - 7위 (55곳의 피란 소재 음식점 중)

▶ 방 문 일 : '19. 3. 3 (일)

이상으로 분위기부터 음식까지 모두 마음에 들었던

피란의 맛집, 프리 마리 Pri Mari 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