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a0의 소소한 유럽 여행기

[발켄부르크] 마음 따뜻해지는 아기자기한 피규어들, Peter's Hummel Home 본문

유럽여행/네덜란드

[발켄부르크] 마음 따뜻해지는 아기자기한 피규어들, Peter's Hummel Home

Choa0 2018. 12. 19. 06:00

2018/12/17 - [유럽여행/네덜란드] - [발켄부르크] 깊은 동굴 속의 크리스마스 마켓 Kerstmarkt Gemeentegrot

발켄부르크 Valkenburg동굴 속 크리스마스 마켓 

Kerstmarkt Gemeentegrot 여행을 마치고

근처를 돌아다니던 중 발견한 

예쁜 피규어 샵 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Peter's Hummel Home 입니다.


Peter's Hummel Home 의 외관입니다.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는데,

쇼윈도에 진열된 피규어들이 너무 예뻐서 저도 모르게 발길이 멈춰졌어요.


가게 안으로 들어서면

먼저 흰 옷의 산타 클로스와 친숙한 디즈니 Disney 캐릭터들이 손님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게 안쪽에는 Hummel Figurines 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Hummel Figurines

독일의 수녀 Maria Innocentia Hummel (1909~1946, 본명 Berta Hummel)가 그린 그림들을 바탕으로

도자기로 제작된 피규어입니다.

처음에는 엽서로 만들어져 인기를 끌었던 그녀의 그림들은,

도자기 제조사업을 하던 Franz Geobel 에 의해 1935년 도자기 피규어로 제작되었어요.


바로 이 아이들이 Hummel Figurines 입니다.

아마 독일을 여행해보신 분이면 많이 보셨을거에요.


Hummel 수녀는 아이들을 소재로 그림을 그렸다고 해요.

어린아이들의 순수함과 함께 느껴지는 목가적, 전원적 느낌이 참 따뜻하네요.^^


하지만 가격은 후덜덜합니다...

가장 작은 피규어 가격이 80~100유로에요.


여기서 TMI!

Hummel Figurines 는 2차 세계대전 이후,

서독에 주둔하던 미군들이 고향에 선물로 보내면서 인기를 얻게 됐습니다.

그래서 미군 부대의 PX 에서도 팔았다고 하네요 ㅎㅎ

이후 유럽여행이 일반화되면서 기념품으로도 인기였다고 합니다.


Hummel Figurines 외에도 다양한 피규어들이 있습니다.

피터 래빗 Peter Rabbit, 베아트릭스 포터 Beatrix Potter 등 친숙한 캐릭터들도 많이 보이네요.


Snowbabies 라는 아이들입니다.

크리스마스 시즌과 정말 어울리네요^^


Reutter Porzellan (Porcelain) 라는 음식, 그릇 미니어쳐도 있어요.

이런 작은 미니어쳐들은 어떻게 만드는지 신기하기만 하네요.


우리에게 친숙한 디즈니 Disney 캐릭터 피규어들도 많이 있습니다.

암스테르담의 기념품 샵에서도 많이 봤지만, 언제봐도 반가워요 ㅎㅎ

어렸을 때 재밌게 봤던 '스크루지 맥덕 Scrooge McDuck' 아저씨도 있네요.

(만화 제목이 '욕심쟁이 오리아저씨' 였던가요?)


도자기로 만든 디즈니 캐릭터들의 피규어도 많이 있었어요.

디즈니를 대표하는 미키와 미니 마우스 커플이 가장 많네요.


여기서 TMI 하나 더?

올해가 미키 마우스 Mickey Mouse 탄생 90주년이라는 걸 알고 계신가요?

사진 아래 선반 가운데 빨간 받침 위에 있는 미키가

1928년 세계 최초의 발성 애니메이션 '증기선 윌리 Steamboat Willie'로 데뷔한 최초의 미키마우스에요.


스누피 Snoopy 와 그의 피너츠 Peanuts 친구들도 많습니다.


가장 귀여웠던 건 바로 곰돌이 푸 Winnie The Pooh 와 친구들이었어요!


그 중 눈에 확 들어왔던 가장 귀여웠던 피규어입니다.

가격이 좀 비싸서 사진 못했지만요...


대신 이녀석을 구매했어요. 꿀단지를 안고 있는 푸입니다. (15.95유로)

이 아이도 예쁘지 않나요? ㅎㅎ


그냥 보기만 해도 예뻐서 즐거워지는 피규어들이었어요.

우리나라에서도 Hummel Figurines 나 다른 피규어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발켄부르크에 가신다면 한 번쯤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Hummel Figureines 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독일 뮌헨 근처 Massing 에는 Das Berta-Hummel-Museum im Hummelhaus 도 참고하세요.

Hummel 수녀가 태어난 Hummel 가문의 집에 만들어진 박물관으로,

Hummel 피규어 뿐만 아니라 그림과 스케치 등도 많이 전시하고 있다고 해요.

(주소 : Berta-Hummel-Straße 2, 84323 Massing, Germany)


영업시간 : [수~일] 11:00 ~ 18:00 / 크리스마스 마켓 기간(11월 중순~12월 말)에는 매일 영업

위치(주소) : Plenkerstraat 6, 6301 GM VALKENBURG LB, The Netherlands

홈페이지 : http://www.hummelhome.nl

구글 평점 : 4.4 / 리뷰 수 : 7개 ('18.12.18 기준)

방 문 일 : '18.12. 10 (월)


이상으로 귀여운 피규어로 가득한 곳, Peter's Hummel Home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