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a0의 소소한 유럽 여행기

[파리/덕질] 파리 스탬프를 찍어보자! 몰스킨 스토어 - 포럼 데 알 Moleskine Store - Forum Des Halles 본문

유럽여행/프랑스

[파리/덕질] 파리 스탬프를 찍어보자! 몰스킨 스토어 - 포럼 데 알 Moleskine Store - Forum Des Halles

Choa0 2019. 1. 9. 07:10

저는 몰스킨 Moleskine 노트 두 권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권은 주간 다이어리 Weekly Planner 이고,

다른 한 권은 일반 Ruled notebook 으로 여행 기록용으로 쓰고 있어요.


몰스킨 Moleskine 노트를 처음 사용하게 된 건,

리미티드 에디션 노트들의 예쁜 표지 때문이었어요.

게다가 일단 한정판이라고 하면 무조건 끌리는 성격이라서 ㅎㅎ 

(네, 저는 덕후입니다.ㅋㅋ)


파리의 대형 쇼핑몰 포럼 데 알 Forum des Halles 의 1층에 있는

몰스킨 스토어 Moleskine Store - Forum des Halles 를 발견하고 들어가 봤습니다.^^


여기서 TMI 하나!

지금 우리들이 사용하고 있는 몰스킨 Moleskine 노트

1997년 이탈리아의 밀라노에서 시작된 노트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원래 몰스킨 노트는,

19세기부터 프랑스에서 사용되던

뒷표지 안쪽에 주머니가 있고, 밴드로 봉인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

겉표지를 몰스킨(두더지 가죽)으로 만든 검은색 표지의 노트를 칭하는 말이었어요.


이탈리아 밀라노의 소규모 출판사 Modo&Modo 가

그 이름을 가져와 재현한 것이 현재의 몰스킨 Moleskine 이라는 브랜드 입니다.

(그렇다고 설마 지금까지 두더지 가죽을 사용하지는 않겠죠?ㅎㅎ)


매장의 외관입니다.


매장의 내부입니다.


몰스킨 Moleskine 은 이제 수첩 외에도,

필기구와 핸드폰 케이스, 여행용품 같은 악세사리와,

다양한 용도의 가방 등도 판매하고 있어요.


판매하는 수첩의 종류도 기본적인 노트와 다이어리 외에

주요 도시별 지도가 들어있는 시티 노트북,

일러스트나 스케치를 위한 스케치북,

에버노트나 어도비와 연동되는 스마트 노트북,

이외에도 독서노트, 와인노트 등 그 범위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어요.


하지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몰스킨의 메인 상품은

누가 뭐라고 해도 노트와 다리어리겠죠? ㅎㅎ


클래식한 원컬러의 기본 스타일 외에

다양한 캐릭터들과 콜라보레이션한 한정판들도 많이 보이네요.

어린 왕자, 해리 포터, 철완 아톰에 트랜스포머, 포켓몬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 파리 매장에서도 찾은 몰스킨 스탬프입니다!


예전에 뮌헨과 암스테르담에 있는 몰스킨 스토어에서

도시별로 다른 스탬프를 본 적이 있어서,

그 다음부터는 언제 몰스킨 스토어를 만날지 몰라

여행을 다닐 때에는 항상 노트를 가지고 다니거든요.ㅎㅎ

(가지고 다니는 게 귀찮기는 합니다...)


제가 가지고 다니는 여행 기록용 몰스킨 노트에 

여기에서만 찍을 수 있는 파리 스탬프를 꾸~욱! 눌러 찍어봅니다.ㅎㅎ

꼬불꼬불한 폰트의 PARIS 라는 글씨가 멋지네요.


파리 몰스킨 스탬프는 위의 사진과 같이 3종류가 있어요.

파리가 쇼핑의 천국이라는 걸 강조하는 걸까요?

파리에서는 쇼핑백만 있는 스탬프도 있습니다.ㅎㅎ



몰스킨 Moleskine 노트의 가격이 꽤 높은 편이기는 합니다.

줄만 쳐진 기본 클래식 노트가 2만원이 넘으니까요.


'그냥 똑같은 수첩인데 비싼 돈을 주고 살 필요가 있나'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단순히 그 물건이 아닌, 그 브랜드의 가치를 구매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자신의 상황에 맞게, 기호에 맞추어 구매하는 건 개인 선택의 문제이구요.


혹시 여행중에 몰스킨 스토어 Moleskine Store 를 보신다면 방문해보세요.

그 도시에만 있는 스탬프를 찍을 수 있을 거에요^^


영업시간 : [월~토] 10:00 ~ 20:00 / [일] 11:00 ~ 19:00

위치(주소) : Le Forum Des Halles 10A, 75001 Paris, France

홈페이지https://fr.moleskine.com/fr

구글 평점 : 4.2 / 리뷰 수 : 24개 ('19. 1. 8 기준)

방 문 일 : '18.12. 1 (토)

이상으로 파리에만 있는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몰스킨 스토어 - 포럼 데 알 Moleskine Store - Forum Des Halles 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