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a0의 소소한 유럽 여행기

[위트레흐트/덕질] 넓고 얕은 덕후의 첫 코믹콘 체험기! 더치 코믹콘 Dutch Comic Con 2019 본문

유럽여행/네덜란드

[위트레흐트/덕질] 넓고 얕은 덕후의 첫 코믹콘 체험기! 더치 코믹콘 Dutch Comic Con 2019

Choa0 2019. 3. 24. 07:00

예전 블로그 글들을 통해서도 몇 번 얘기했었는데

저는 (넓고 얕은) 덕후입니다.ㅎㅎ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아마 코믹콘 Comic con 이란 행사에 대해 들어보셨을 텐데요.

코믹콘 Comic con 이란

Comic book convention 의 약자로,

만화와 관련된 책, 캐릭터, 영화 등에 대한

다양한 전시와 행사를 진행하는 박람회를 말합니다.


스스로 덕후라고 하지만,

아직 코믹콘 Comic con 에는 가본 적이 없었는데요.

네덜란드에서 첫 번째 코믹콘을 경험하게 됐습니다.^^


네덜란드 위트레흐트 Utrecht 에서 열린 더치 코믹콘 Dutch Comic Con 2019 을 소개해 드립니다.


더치 코믹콘 Dutch Comic Con 2019 의 행사 매거진입니다.


이번 코믹콘은 2019. 3.23 ~24 이틀간

위트레흐트 Utrecht 의 Jaarbeurs 에서 개최됐어요.


더치 코믹콘 Dutch Comic Con 2019 행사장의 입구입니다.


제가 도착한 시간이 오후 1시쯤인데,

이미 관람을 마치고 나오는 사람도 많네요.

(개관시간은 10:00 ~ 18:00 입니다.)


티켓은 인터넷을 통한 예매만 가능합니다.

저는 Dayticket 을 구매했어요.

(가격은 21.00유로, service fee 2.80유로 별도입니다.)


입구에서 이메일로 전달받은 티켓을 보여주면

사진과 같은 띠를 손목에 채워줍니다.


며칠 전 위트레흐트에서 총격 사건이 있어서인지,

가방 검사도 하더라구요.

비닐로 만들어져 내부가 보이는 가방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박람회 내부는 이미 사람들로 가득했습니다.


피카츄는 알겠는데 그 옆에 공룡은?


우리나라 놀이동산에 있는 인형탈처럼 

무겁고 갑갑하지는 않겠지만,

비닐이라 통풍이 안되니 엄청 더울 듯합니다...


투 핸드 소드 Two-hand sword 를 사용하는

유럽 중세의 검술을 체험해보는 곳도 있었어요.


때마침 제가 도착했을 때

코스프레 콘테스트 Cosplay Contest 가 시작됐습니다.^^


1번 참가자만 보고 가려고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캐릭터인

메탈 기어 솔리드 Metal Gear Solid 의 

솔리드 스네이크 Solid Snake 가 등장했습니다!

게임에서 잠입하는 것처럼 

종이박스를 쓰고 나오더라구요.ㅎㅎ


더치 코믹콘 Dutch Comic Con 2019 에서는

다양한 게임 토너먼트 행사도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게이머들이 참가했다면

아마 1위를 싹쓸이하지 않았을까요?ㅎㅎ


철권7 의 대전 경기장입니다.

객석 제일 앞줄에

한국에서 온 듯한 관객분이 있네요.ㅎㅎ


바로 어제 발매를 시작한

프롬소프트 From Software 의

세키로 : 쉐도우 다이 트와이스

Sekiro : Shadows die twice

간단히 플레이해볼 수 있었습니다.


다크 소울 Dark Soul, 블러드본 Bloodborne 으로 유명한

프롬소프트가 발매한 게임이라니,

클리어하려면 두 번이 아니라 200번은 죽어야 할 듯...


오래된 레트로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오락실 같은 공간도 있습니다.


동키콩 Donkey Kong팩맨 Pac-Man,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만화와 관련된 피규어, 굿즈 등

각종 물품을 판매하는 Dealer hall 이라는 공간입니다.


Dealer hall 을 관통하는 복도의 이름이,

왕좌의 게임 Game of Thrones 의 배경인

웨스테로스 Westeros 를 가로지르는 

킹스 로드 Kings Road 네요.^^


Dealer hall 이 가장 많이 북적였던 곳 같아요.


각종 피규어부터 오래된 장난감, 게임기,

코스튬 플레이를 위한 옷과 가발,

포스터와 책 등등

정말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돌아다녔어요.ㅎㅎ


유럽에서 이렇게 많은 건프라를 볼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도 하지 못했습니다.


마블 Marvel, 디시 DC 의 히어로들부터

다양한 영화 주인공들의 피규어들도 많았습니다.

가격도 몇십 유로부터 몇백 유로까지 다양합니다.


중간에 태극기가 보여서 가봤더니

마스크팩 등 한국 화장품을 팔고 있더라구요.^^


실제로 요즘 유럽에서도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해요.


만화책들을 판매하는 Comics area 입니다.


생전 처음 보는 만화책들도 정말 많습니다.


작가들이 그린 그림들을

직접 팔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관람을 마치고 나온 행사장 야외에서는,

코스프레 하는 사람들의 사진촬영이 한창이었습니다.


코스튬 플레이도 정말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위트레흐트 기차역에서 행사장 오는 도중에

계속해서 코스튬 플레이어들을 볼 수 있었어요.


더치 코믹콘 Dutch Comic con은

3월과 11월, 1년에 2번 열립니다.


11월에 열리는 코믹콘에도 

다시 한 번 올 수 있으면 좋겠네요.^^



더치 코믹콘을 보면서 부러웠던 것이

일부 젊은 사람들만 즐기는 문화가 아닌,

모두가 향유하는 문화라는 점이었어요.


나이 드신 분들도 즐겁고 당당하게 

코스튬을 입고 돌아다니고,

가족들이 모두 함께 즐기는 모습이

정말 좋아 보이더라구요.


우리나라에서도 2017년부터

코믹콘 서울이 열리고 있고,

올해부터는 부산에서도 열린다고 하네요.


이제 시작이지만

우리나라의 코믹콘도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 행사기간 : 2019. 3.23 (토) ~ 24 (일)

▶ 개관시간 : 10:00 ~ 18:00

▶ 홈페이지 : http://www.dutchcomiccon.com/en

▶ 방 문 일 : '19. 3. 23 (토)


이상으로 넓고 얕은 덕후의 첫 코믹콘,

더치 코믹콘 Dutch Comic con 2019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