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a0의 소소한 유럽 여행기

[암스텔베인] 네덜란드에서 즐기는 봄날의 벚꽃축제. 벚꽃공원 Kersenbloesempark 본문

유럽여행/네덜란드

[암스텔베인] 네덜란드에서 즐기는 봄날의 벚꽃축제. 벚꽃공원 Kersenbloesempark

Choa0 2019. 3. 31. 07:00

한국에서는 지금 벚꽃이 한창이죠?

유럽에서도 벚꽃축제가 있다는 걸 아시나요?


제가 알고 있는 유럽의 벚꽃축제 중 가장 유명한 건,

독일의 본 Bonn 에서 열리는

Kirschblutenfest in Bonn 인데요.

그 외에 베를린, 함부르크 등에서도 열린다고 합니다.


이곳 네덜란드에서도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암스테르담 남쪽의 도시, 암스텔베인 Amstelveen 에는

Kersenblosempark 라는 400그루의 벚꽃나무가 있는 공원이 있구요.

매년 봄에 벚꽃축제 Cherry Blossom Festival 가 열립니다.


올해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축제가 취소됐는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벚꽃나무도 없어지지는 않죠.^^

오랜만에 맞이한 맑고 따뜻한 주말, 벚꽃 구경을 다녀왔습니다.


올해에 벚꽃축제는 없지만

Cherry Blossom Festival 이라는 안내판은 그대로 있네요.


벚꽃공원 Kersenblosempark

암스테르담 남부에 있는

암스테르담 숲 Amsterdames Bos 의 일부입니다.


벚꽃공원으로 가는 길은 

이미 사람들의 행렬이 길었습니다.


벚꽃공원 Kersenblosempark 에 도착하기도 전부터

저 멀리 사람들로 가득한 벚꽃나무 숲이 보이네요.

우리나라와 별반 다르지 않은 풍경입니다.^^


정말 엄청난 인파입니다.


네덜란드에서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건,

킹스 데이 King's Day 말고는 

거의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함께 모여

활짝 핀 벚꽃나무 아래 돗자리를 깔고 앉아

준비해온 음식들을 먹으며 벚꽃을 즐기고 있습니다.^^


아기와 함께한 저 가족도

너무 행복해 보이네요.^^


어제까지만 해도 날씨도 흐리고 기온도 낮았는데,

오늘은 거짓말처럼 완연한 봄날이었어요.^^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벚꽃을 즐기러 나온 것 같아요.


벚꽃공원 Kersenblosempark 의 한 켠에는

2011년 동일본의 대지진과 츠나미

희생자들의 추모비가 있습니다.


여기서 TMI 하나!

벚꽃공원 Kersenblosempark 에 있는 400그루의 벚꽃나무는

2000년 일본 여성회 Japan Women's Club 에서 기증했습니다.


400그루의 벚꽃나무는 각자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200그루는 일본 여성의 이름,

나머지 200그루는 네덜란드 여성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유럽에서도 벚꽃을 즐길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도 하지 못했었는데요.

그래서 더욱 즐거웠고,

다가온 봄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 홈페이지 : https://www.amstelveen.nl/in-amstelveen/publicatie/ontdek-amstelveen_groene-stad_parken-in-amstelveen

▶ 구글 평점 : 4.6 / 리뷰 수 : 397개 ('19. 3.30 기준)

▶ 방 문 일 : '19. 3.30 (토)


이상으로 네덜란드에서 즐기는 벚꽃구경,

벚꽃공원 Kersenblosempark 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Comments